톨게이트 광고의 사업성 판단을 위한 광고효과 예측 방법
옥외광고학연구 | 한국OOH광고학회 | 21 pages| 2016.04.18| 파일형태 :
조회 2175 다운로드 2
자료요약
본 연구는 ‘고속도로 톨게이트 상단 광고(이하 T/G광고)’의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우선 (1) 교통량, (2) 유효가시거리, (3) viewpoint 도달점, (4) 유효가시도, (5) 상대적 유효가시도, (6) 광고 노출시간 등 T/G광고의 효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변인들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이 변인들을 바탕으로 T/G광고의 정량적 효과를 나타내는 ‘impact 지수’를 계산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impact 지수에 T/G광고의 정성적 가치를 결합하여 T/G광고 효과의 index값을 산출하는 방법을 제시한 뒤, 이를 전국 348개 톨게이트 중 교통량 상위 30위에 해당하는 톨게이트 및 그 외 기타 요소들을 고려하여 추가한 3개의 톨게이트 등 총 33개의 톨게이트에 적용하여 각 톨게이트의 효과등급을 제시하였다.
목차
1. 서론
2. 문헌연구
3. T/G광고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4. T/G광고의 효과 예측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톨게이트광고 OOH광고 효과 유효가시거리 viewpoint 도달점 유효 가시도 Tollgate Advertising Effectiveness of OOH Advertising Valid Distance of Visibility Viewpoint Reach Point Valid Degree of Visibility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OOH광고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